원주협동사회경제네크워크

커뮤니티

Community

  • homeHOMEnavigate_next
  • 커뮤니티navigate_next
  • 네트워크 소식

커뮤니티

네트워크 소식

소식 단체소식 - 원주가정형Wee센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네트워크 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20-09-16 18:15

본문

딸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전국 위(Wee) 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 기관부문 최우수상​
a46e8dd27342868d98381aacf7dd52fb_1600247729_3458.jpg
강원도교육청 원주가정형Wee센터(센터장:신세균)가 지난 2월26일 제9회 전국 위(Wee) 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 기관부문에서 ‘딸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위 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은 무단결석, 학업 중단 및 징계 학생 감소, 학교폭력 등 위기학생의 학교적응력 향상 등에 기여한 위(Wee)프로젝트 기관에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원주가정형Wee센터는 학생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부모교육, 부모와 둘이서 여행, 가족캠프, 아빠와 까페데이트 등 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하고 학생과 부모가 함께 변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힘쓰고 있다. 


신세균 원주가정형Wee센터장은 “센터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가졌던 학생들이 원가정으로 돌아가면 다시 원상 복귀되는 상황을 접하면서 부모교육의 필요성을 느껴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하게 됐다”며 “문제 어른은 있어도 문제 아이는 없다는 말처럼 아이들의 변화를 위해 먼저 부모들이 성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교육청 원주가정형Wee센터는 가정에서의 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의 생활권보장과 학교중도탈락 위기에 놓인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교육, 상담, 숙식, 의료서비스 등을 무료제공하며 3월부터 신입 학생을 모집한다. ​


글 신세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